청년취업난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는 동시에 정년수명이 짦아진 40-50대 직장인부터 경력단절 여성 등 고용불안까지 더해지면서 그 어느때보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
특히 소자본 창업은 청년실업 및 노령화로 인한 일자리 창출의 대안이 되고 있다. 무재고, 무점포를 기본으로 하는 소자본 창업의 경우 초기 자본금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 여력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.
이 가운데 성인용품 쇼핑몰 토이조이는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.
이를 위해 토이조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벤처인증을 받은 자동연동쇼핑몰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.
자동연동쇼핑몰솔루션은 많은 창업자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성인용품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.
이를 통해 상품수와 상관없이 버튼 한 번의 클릭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자동 품절시스템, 주문 자동발송 시스템, 사은품 자동발주, 도매금액 예치금 자동차감 등 완벽한 자동연동 시스템을 통해 창업자는 모니터링 및 소소한 관리만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.
또한 토이조이에서는 무재고 창업이 가능하다. 쿠팡, G마켓, 옥션 등 오픈마켓을 통해 성인용품 전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무재고를 통한 대리배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.
이밖에도 토이조이는 2+1 원스톰 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이 서비스는 이 업체가 제공하는 전 제품을 판매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네이버 등 광고용쇼핑몰, 오픈마켓 자동연동 진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창업 서비스다.
업체 관계자는 ‘홍보마케팅을 다양한 채널에서 진행하기 위해 성인용품이라는 아이템에 대한 구글,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와 페이스북, 트위터 등 SNS, 기타 채널별 규제 정도와 허용범위, 기존 경쟁업체들의 진행 형태 등을 면밀히 분석해 공략 가이드라인을 정해야 한다’고 말했다. 이어 ‘이를 위해 매주 토요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’고 덧붙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