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페이지 방문자 유입 분석을 위해 애널리틱스를 활용합니다.
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방문자의 흐름을 파악해 쇼핑몰 관리는 물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.
내 쇼핑몰, 홈페이지에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 들어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
애널리틱스의 유입분석 > 유입검색어를 확인하면 파악할 수 있습니다.
그런데 간혹 이 유입검색어에 (알 수 없음) 또는 (검색어 없음)이라고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어떤 경우에 이렇게 확인이 불가한 것일까요?
다음의 3가지 경우에 검색채널로 유입되었음에도 (검색어 없음) 혹은 (알 수 없음)이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.
- 마케팅채널에서 검색어/키워드를 주지 않는 경우
(예: 구글 검색, 구글 검색광고, 빙 검색) -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없이 카테고리 선택 등을 통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영역의 상품을 클릭하여 유입하여 키워드/검색어 어느 것도 없는 경우
예) 네이버쇼핑에서 쇼핑카테고리를 통해 상품을 조회,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클릭하여 스마트스토어로 유입) - 네이버 쇼핑검색광고,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등 검색광고상품인 키워드가 ‘검색어없음’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검색광고의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
쇼핑몰 마케팅 전략을 위한 쇼핑몰 애널리틱스 분석은 필수입니다.
적절한 애널티릭스 활용으로 쇼핑몰 홍보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.